JLR코리아, ‘원(ONE)’ 전략 세우고 소비자 신뢰 끌어올린다

입력 2025년04월30일 12시45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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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과정 통합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
 -보증 및 서비스 패키지, 3년 → 5년 확대
 -유지보수 부담 완화 및 잔존가치 증가 기대

 

 JLR코리아가 30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소비자 신뢰 강화 및 소유 경험 혁신을 위한 미래 전략 ‘원(One) 전략’을 공식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JLR코리아는 5년간 무상 보증 및 종합 차 관리를 제공하는 ‘원 케어(One Care)’ 프로그램과 소비자 편의성과 서비스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통합 디지털 플랫폼 ‘원 케어 앱(One Care App)’ 등 브랜드 신뢰 제고를 위한 핵심 혁신 전략을 공개했다.

 

 로빈 콜건 JLR코리아 대표는 “한국 소비자는 차의 품질과 완성도뿐만 아니라 서비스 전반에 걸쳐 매우 높은 안목을 갖고 있다”며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장기적인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가치라는 신념으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소비자 신뢰를 재구축하는 데 전념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오늘 발표한 원 케어는 단순한 서비스 패키지를 넘어 소비자의 시간을 존중하고 신뢰를 기반으로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JLR의 고객 철학을 구체화한 약속이자 새로운 기준”이라며 “차를 구매한 순간부터 5년 동안 소유에 따르는 번거로움 없이 JLR의 품격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원 전략은 명확하고 투명한 서비스 프로그램 원 케어와 차주 및 가망 소비자 모두를 위한 통합 플랫폼 원 케어 앱, 디지털 기반의 완전히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시하는 원 스토어, 소비자 신뢰에 더 큰 혜택으로 보답하는 원 멤버십, 브랜드 소통을 위한 리테일러사 유튜브 채널 원 라이프로 구성돼 있다.

 

 해당 전략의 핵심인 원 케어는 기존 3년의 무상 보증과 정기 점검 서비스를 5년으로 확장하고 디지털 기반의 차 관리 플랫폼을 통해 차 보유 전 과정을 선제적으로 지원한다. 긴급 출동, 픽업 & 딜리버리, 사고 수리 서비스 프로그램, 자기부담금 지원 프로그램, 커넥티드 서비스 등 기존 서비스도 모두 5년으로 연장한다. 특히, 원 케어는 전국 모든 리테일러가 동일한 기준으로 운영돼 지역에 상관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JLR코리아는 레인지로버 55주년과 디펜더 국내 출시 5주년을 기념하며 2025년 4월부터 연말까지 전 차종 구매자를 대상으로 원 케어 패키지를 무상 제공한다. 브랜드 신뢰 회복과 소비자 만족 혁신을 향한 변화의 시작을 더 많은 사람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한 한시적 혜택이다.

 

 이와 함께 차와 모든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디지털 플랫폼 원 케어 앱을 새롭게 선보였다. 차를 소유한 오너뿐만 아니라 구매를 고려하는 예비 소비자까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앱에서는 소유 차의 제품, 보증 상태, 정비 이력, 다음 점검 일정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내 차 정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비 정보’ 메뉴에서는 빠르게 실시간으로 정비를 예약하거나 사고 수리 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

 

 JLR코리아는 원 케어 앱을 통해 차 관리 과정 전반의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차 점검 및 정비 예약은 세 단계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완료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전화 문의 없이도 원하는 항목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예약이 확정된 이후에는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차를 정비할 수 있도록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가 진행되는 동안 오너는 앱을 통해 서비스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비 기간 동안 최신 JLR 차를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 시승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JLR코리아는 기존의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원 스토어(One Store)’로 새롭게 리뉴얼했다. 보다 효율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원 스토어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다양한 JLR 차를 살펴볼 수 있는 온라인 쇼룸이다. 원하는 차종에 대한 정보 확인은 물론 실시간 재고 확인 및 사전 구매 예약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아울러 JLR코리아는 차 구매자를 위한 케어를 ‘원 멤버십(One Membership)’을 통해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차 구매자는 프리미엄 다이닝, 호텔 숙박, 골프, 기프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및 로열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혜택은 원 케어 앱 내 멤버십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공식 리테일러사 유튜브 채널 ‘원 라이프(One Life)’도 새롭게 개설했다. 이 채널에서는 신차 정보 및 시승기, 프로모션 안내 등 실용적인 정보를 비롯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모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JLR코리아는 앞으로도 소비자 기대를 정확히 이해하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경험을 일관되게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원 전략을 통해 단순한 서비스 개선을 넘어, 소비자와의 신뢰를 다시 쌓아가는 여정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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