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LPG협회, 'LPG 1톤 트럭 서포터즈 3기' 모집

입력 2025년05월07일 09시57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생한 운행 경험 나눌 인원 모집
 -총 20명 선발해 활동비 지원 등

 

 대한LPG협회가 친환경 LPG 트럭 확산을 위해 ‘LPG 1톤 트럭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신형 포터2, 봉고3 LPG 운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소형 화물 시장에서 대세가 된 LPG 트럭의 장점을 널리 알리고 실사용자의 생생한 운행 경험을 공유하는 역할을 맡는다. 활동 기간은 6월부터 8월까지 총 3개월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는 개인 SNS 등을 통해 월 1건 이상 운행 후기와 노하우를 공유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총 20명으로 총 60만원의 활동비, 15만원 상당 LPG 충전권, 우수 서포터즈 특별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달 7일부터 22일까지 LPG 트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신형 LPG 1톤 트럭은 출시 약 1년여 만인 지난 1월말 누적 판매대수가 10만대를 넘어서며 1톤 트럭 시장 점유율 84%를 기록했다. 2.5ℓ 터보 LPG 직분사(LPDi) 엔진을 탑재해 높아진 출력과 토크로 주행 성능이 높아졌으며 저렴한 유지비로 경제성까지 갖춰 화물 운송업자와 소상공인의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잡았다.

 

 또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 배출량을 대폭 줄여 친환경성을 더욱 강화했다. 환경부 배출가스 시험 결과에 따르면 미세먼지 배출량은 0.08mg/㎞로 북미 배출가스 규제인 SULEV30(Super Ultra Low Emission Vehicle) 기준치(2.0mg/㎞)의 4% 수준에 불과하다.

 

 이호중 대한LPG협회장은 “화물차를 구매할 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실제 사용자의 경험”이라며 “서포터즈 분들의 진솔한 후기가 LPG 트럭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