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QI 평가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 뽑혀
GM한국사업장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2004년부터 시작된 KSQI 콜센터 조사는 국내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2025년에는 48개 산업군,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신 여건, 응대,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을 총 100회 이상의 실제 상담 전화를 통해 평가한다.
GM한국사업장 전체 상담원의 60%는 3년 이상의 경력을 갖춰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우수 상담사에 대한 인센티브, 빅데이터 기반 상담 내역 분석 및 지원, 이용자 대상 해피콜 등의 제도도 운영 중이다.
최은영 GM 한국사업장 애프터세일즈 서비스 부문 본부장은 “2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끊임없이 노력해온 상담사들의 헌신과 GM의 소비자 중심 철학이 만들어낸 성과”라며 “소비자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신뢰를 한층 더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M한국사업장은 수입 프리미엄 제품 확대에 따른 쉐보레 오너의 정비 서비스 편의를 위해 2023년부터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에이씨델코, 온스타, 캐딜락 등 GM 산하 개별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도 강화하고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