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컬러로 차별화된 디자인
-편의 및 안전품목 대거 기본 적용
포르쉐코리아가 21일 블랙 컬러로 액센트를 강조한 타이칸 블랙 에디션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 차종은 타이칸 4 블랙 에디션과 타이칸 4S 블랙 에디션이다. 새 제품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 최신 고성능 장비를 통해 더욱 차별화했다.
동력계는 4와 4S 각각 런치 컨트롤과 함께 최고 435마력 (320㎾), 598마력 (440㎾)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각각 4.6초, 3.7초면 충분하다. 또 타이칸 블랙 에디션의 모든 제품에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기본으로 탑재해 총 105㎾h 용량의 배터리로 주행성능은 물론, 주행거리도 높아졌다. 최장 주행거리는 각각 489㎞, 477㎞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의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는 공기역학적 디자인 요소와 고광택 블랙 컬러로 마감한 악센트로 현대적이면서도 스포티하고 매력을 강조한다. 후면의 리어 라이트 스트립은 정교하게 마감한 일루미네이티드 블랙 포르쉐 로고가 적용되며 실내에는 블랙 인테리어 액센트 패키지와 스토리지 패키지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외장 컬러와 결합한 고광택 익스테리어 미러는 블랙 에디션 전용이다.
또 다양한 고성능 장비를 포함한 기본품목이 대폭 늘어났다. 차선 변경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유지 기능을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파크 어시스트를 포함한 서라운드 뷰, 포르쉐 로고가 적용된 LED 도어 프로젝터, 전동식 14 방향 컴포트 프런트 시트 모두 기본이다. 이 외에도 돌비 디지털을 지원하는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및 포르쉐 일렉트릭 스포츠 사운드, 21인치 에어로 디자인 휠,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도 지원한다.
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블랙 컬러 외에도 다양한 외장 컬러를 제공한다. 콘트라스트 및 셰이드 카테고리에서 제트 블랙 메탈릭, 볼케이노 그레이 메탈릭, 돌로마이트 실버 메탈릭 및 아이스 그레이 메탈릭 컬러를 추가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또 레전드와 드림 카테고리 또는 페인트 투 샘플 및 페인트 투 샘플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컬러를 선택할 수도 있다.
타이칸 4 블랙 에디션, 타이칸 4S 블랙 에디션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5,190만 원, 1억6,500만 원부터다. 소비자 인도는 올해 말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3일 한층 더 날렵한 디자인, 개선된 출력과 늘어난 주행 가능거리, 충전 성능을 모두 높인 신형 타이칸 4을 출시했다. 최고출력 408마력(300㎾), 최대토크59.7㎏∙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4.6초가 걸린다. 선택으로 제공하는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탑재 시 최대 오버부스트 출력은 435마력 (320㎾)이다. 주행가능거리는 퍼포먼스 배터리 장착 시 최장 422㎞,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장착 시 최장 489㎞으로 사륜구동 중 가장 긴 주행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