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기아 EV6, 월 25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다면...

입력 2025년08월04일 11시02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엔카닷컴, 현대캐피탈과 EV 리스 프로모션 열어
 -전문 진단 기술 제공해 '철저 검수'

 

 엔카닷컴이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현대캐피탈과 제휴해 EV 리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아 EV6, 현대차 아이오닉5 등 인기 전기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아 EV6를 기준 현대캐피탈 리스를 이용할 경우 월 납입금 25만원대에 차 운용이 가능하다. 대상 차종들은 엔카의 진단 노하우를 활용해 선별했고 배터리 상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을 기반으로 배터리 진단 정보(SoH, State of Health)를 제공한다.
 
 또한 6개월간 충전료 부담 없이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30만원 상당의 충전 바우처도 함께 제공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전기차 초기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용성을 갖춘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부담 없이 전기차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자동차 리스는 첫 차를 고려하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초기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전기차는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최신 차를 경험하려는 소비자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리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