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AI 챗봇 ‘별이’ 통해 상담 만족도 높여

입력 2025년08월08일 14시10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화 문의 인입 월평균 약 24% 감소
 -상담 효율 높이고 소비자 편의 제고

 

 이스타항공이 AI 챗봇 ‘별이’를 통해 상담 효율 및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챗봇 ‘별이’는 문의를 24시간 실시간으로 응답해 주는 AI 챗봇 서비스로 작년 12월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처음 도입했다.

 

 구체적으로는 예약 정보, 운항 정보, 위탁수하물 규정 등 소비자 문의가 많은 질문에 대해 시공간에 상관없이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한다.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 기능도 있어 개인 맞춤형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서비스 도입 후 현재까지 약 5만 명이 별이를 이용했다. 이 중 15%는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기능을 이용했다. 이용자 중 70% 이상이 별이를 통해 상담을 완료해 예악센터를 통한 전화 문의 인입은 월평균 약 2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별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총 16개 언어 상담을 지원해 외국인 접근성도 높였다. 일본어의 경우 설계를 정교화한 결과 최근 한 달간 약 1,000명 이상의 일본인 소비자가 별이를 통해 상담을 진행했다. 향후 이스타항공은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서비스 기능과 다국어 응대 품질을 고도화해 고객 편의를 더욱 증가시킬 방침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연이은 항공기 도입과 신규 노선 취항에 따라 탑승자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별이는 상담의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