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공적개발원조 활성화 위해
한국도로교통공단이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와 함께 8월18일부터 22일까지 ‘2025년도 강원특별자치도 ODA 자격증 취득반’에 참여를 희망하는 강원특별자치도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강원특별자치도 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직원, 국제개발협력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국제개발협력과 공적개발원조(ODA)사업에 관심 있는 강원특별자치도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능하다. 접수는 포스터 내 QR코드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끝난다. 교육은 매주 1회, 2~3시간 온라인 강의로 국제개발협력 사례, 국제개발 분야, 실전문제풀이 등을 진행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과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는 자격증 취득 대상자에게 강의교재, 응시료환급, 교육수료증, 우수성적인증 대상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또 공단에서 진행하는 민간기업 해외진출 프로그램에 지원하면 가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공단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국제개발협력 및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활성화를 위한 강의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로교통공단은 민관 협력으로 몽골, 모잠비크 등 해외 교통안전 관련 공적개발원조(ODA) 사업과 정부재정사업에 적극 참여함은 물론, 민간기업 세계 시장 개척 지원을 위한 ‘교통안전 분야 해외진출 지원센터’운영, 해외 정부기관 대상 견학, 기술상담회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