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전문가 평가서 경쟁력 입증
팅크웨어가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를 통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블랙박스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는 소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와 제품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분석, 발표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측정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또 소비자 의견뿐 아니라 전문가 평가를 함께 반영해 조사 신뢰성이 높은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아이나비는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 및 전문가 평가, 품질지수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팅크웨어는 AI 알고리즘과 딥러닝 기술을 결합한 비전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를 선보이며 블랙박스 기술의 새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도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유일의 오프라인 직영 매장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전국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 주행 거리 기반 ‘아이나비 리워드 포인트’ 제도와 통신사, 보험사 제휴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12년 연속 1위 달성은 소비자들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기술 혁신과 품질 고도화를 이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층 진화한 주행 안전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