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 컨벤션 열고 수출 브랜드 운영 전략 소개
-브라질 박람회서도 상용차 제품 경쟁력 알려
금호타이어가 이달 초 파나마에 위치한 파나마시티에서 '2025 중남미 마샬 딜러 컨벤션'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남미 12개국 17개 주요 딜러사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금호타이어의 수출용 브랜드인 마샬의 운영 전략과 주요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영업총괄 임승빈 부사장, 중남미영업부문 조동근 상무, 커머셜 영업부문 오준석 상무 등이 참석했다.
임승빈 부사장은 “중남미는 자동차 생산 증가와 타이어 수요 확대로 꾸준한 성장세가 있는 시장"이라며 "금호타이어는 마샬 브랜드를 비롯해 중남미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딜러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이고 빠르게 성장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호타이어는 11일부터 4일간 브라질 산타카타리나주 샤페코에서 열린 ‘브라질 트럭·운송 박람회 (FETRANSLOG)’에도 참가했다. 박람회는 브라질 남부 최대 규모의 운송 박람회로 금호타이어는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상용차 타이어 주요 신제품을 선보이며 트럭, 트레일러 제조사 및 상용차 타이어 딜러사들과 소통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지역은 광범위한 육상 운송 의존도로 인해 상용차 타이어 비중이 높고, 비포장 도로가 많아 품질 요구 수준이 특히 높은 시장"이라며 "금호타이어는 이번 박람회 참석 계기로, 상용차 신제품 출시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을 한층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