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25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 진행

입력 2025년11월28일 09시00분 김성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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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우수 서비스 엔지니어 가려
 -최종 17명 그랜드마스터 선발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서비스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2025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는 연 1회 진행하는 현대차의 최우수 서비스 엔지니어 선발 평가 프로그램이다. 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이하 HMCP) 레벨3e 자격을 갖춘 전국 직영 하이테크 센터 및 블루핸즈 서비스 엔지니어에게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HMCP는 현대차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및 정비 서비스 신뢰도 증가를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독자적 기술 인증 제도다.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레벨1~2(테크니션), 레벨3(마스터), 레벨3e(EV e-마스터), 레벨4(그랜드마스터) 등으로 구성한다.

 

 올해는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9월 1차 필기 평가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과한 총 98명(승용 부문 84명, 상용 부문 14명)의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이달 11일과 13일(이상 승용 부문), 18일과 20일(이상 상용 부문) 총 4일간 현대차 천안 글로벌러닝센터에서 2차 실기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최근 신기술 적용 및 전동화 차량의 판매가 증가하는 상황에 발맞춰 차 통신, 자율주행, EV/FCEV 등 신규 항목을 평가에 반영했다.

 

 승용 부문은 섀시/자율주행, EV(전기차), HEV(하이브리드), 바디전장(통신, 편의장치, AVN) 등 총 4개 항목을 종합 평가했으며 최종 14명이 그랜드마스터로 선발했다. 상용 부문은 엔진, 바디전장(통신, 편의장치, AVN), 주행 안전, EV 및 FCEV(수소연료전기차) 등 총 4개 항목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고 최종 3명이 그랜드마스터로 이름을 올렸다.

 

 그랜드마스터로 뽑힌 엔지니어에게는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인증서와 인증 메달, 현판 등이 주어진다. 또 인증 메달과 현판은 서비스 거점 고객 라운지 등에 부착돼 정비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를 중심으로 엔지니어들의 학습 및 관련 정비 기술 습득을 적극 지원하고 더 많은 우수 기술 인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 고도화된 진단 정비 기술과 전문성을 갖춰 신뢰도 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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