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코리아, ’PTC 이노베이션 익스체인지 2025’ 열어

입력 2025년12월04일 10시36분 김성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텔리전트 제품 라이프사이클 비전 공개
 -에티버스와 MOU 체결하며 산업군 공략 확대

 

 PTC코리아가 4일 서울 조선팰리스에서 PTC 이노베이션 익스체인지 2025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PTC 주요 고객사, 제조업계 관계자, 업계 전문가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제조 솔루션 업계 인사이트와 교류의 장을 이뤘다.

 



 

 특히, PTC는 ‘인텔리전트 제품 라이프사이클’ 비전과 이에 기반한 AI 로드맵 및 전략을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기조연설을 맡은 톰 비안키 PTC 수석 부사장은 설계부터 운영까지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향후 비즈니스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프랑수아 라미 PTC 수석 부사장은 PTC 인텔리전트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AI 결합 및 활용 방향을 설명했다.

 

 아울러 킴벌리 킹 PTC 최고 파트너 책임자가 글로벌 기술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AX 혁신 전략을 소개하고 PTC코리아 지수민 솔루션 컨설팅 본부장이 한국 시장 AI 전략 및 디지털 전환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PTC코리아는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에 전문성을 가진 디지털 엔지니어링 플랫폼 기업 에티버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PTC와 에티버스는 함께 항공우주·방위 산업과 의료기기와 같이 복잡성이 높은 산업군에서 보다 차별화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 공략 및 고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도균 PTC코리아 대표는 “PTC가 새롭게 제시한 ‘인텔리전트 제품 라이프사이클’ 비전과 AI 전략을 한국 시장에 정식으로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PTC는 시장 내 변화와 복잡성이 커지고 제품 개발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환경에서 국내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