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럭코리아, 엔진오일 교환 패키지 2월부터 판매

입력 2026년01월30일 10시11분 박홍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대 22% 비용 절감 효과 기대

 

 스타트럭코리아가 오는 2월 2일부터 엔진오일 교환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엔진오일 교환 패키지는 엔진오일을 비롯해 연료 필터(1차, 2차), 오일 필터까지 엔진 성능과 직결되는 핵심 소모 부품과 작업 공임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각 부품을 개별 구매하는 것과 비교해서는 최대 22%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해 경제성도 갖췄다. 해당 패키지는 벤츠 트럭 전 차종을 대상으로 상시 운영되며 전국 18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차종에 따라 23개 패키지로 구성되며 벤츠 트럭 기준에 부합하는 인증 부품만 적용된다. 이를 통해 엔진을 안정적으로 보호하고 성능 유지를 지원하며 제조사 기준에 따른 정비 이력 관리가 가능해 향후 유지관리 및 보증 관리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이를 통해 장기 운행 시 엔진 관련 추가 수리 비용 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근태 스타트럭코리아 대표는 “엔진 오일 교환 패키지는 차 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엔진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교환 부품과 공임 서비스 비용을 모두 포함해 일반 권장소비자가격 대비 최대 22%까지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인증 부품과 제조사 기준 정비라는 원칙은 그대로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엔진 오일 교환 패키지는 스타트럭코리아가 2026년부터 새롭게 전개하는 연간 유지관리 서비스 체계인 스타 밸류 패키지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