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교수들과 미래자동차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함께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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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포럼을 마친 후 전호석 사장을 비롯한 현대모비스 연구원과 대학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
현대모비스는 22일 경기도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서울대와 KAIST를 비롯한 국내 주요 공과대학 교수 26명을 기술 자문단으로 위촉하고 기술포럼을 발족시켰다. 이날 발족식에는 자문 교수단과 전호석 현대모비스 사장을 비롯한 연구개발 인력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기술포럼은 자문교수단과 현대모비스 연구개발인력으로 구성했으며, ASV(Advanced Safety Vehicle), 전기구동과 배터리, 소프트웨어, 램프와 광학, 제동 등 5개 세부 분과로 나뉜다. 각 분과별로 세부 주제와 관련한 세미나와 보고서 등 활발한 기술교류를 펼칠 계획이다. 올해만 해도 5개 분과에 걸쳐 세미나 17회와 보고서 144건을 채택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가 이처럼 대규모 기술자문단을 위촉하고 기술포럼을 발족시킨 것은 외부자원을 활용해 내부자원과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 오픈 R&D시스템에 발맞추기 위한 것. 실제로 세계 유명 업체들은 최근 오픈 R&D 시스템을 속속 도입함으로써 회사 내부 연구개발 자원은 물론 외부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여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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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호석 사장(오른쪽)이 소프트웨어 분과 고인영 교수(KAIST 전산학과)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
이날 발족식에서 전호석 사장은 "기술포럼은 현대모비스 R&D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국내 자동차 부품 산업의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현대모비스는 이를 바탕으로 2020년 자동차 부품업계 "글로벌 톱5"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R&D에 지난해보다 50% 늘어난 3,200억 원을 투자해 신제품과 신기술 550여 건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자동차의 전자화 추세에 맞춰 전장부문 R&D에 2015년까지 1조2,000억 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권용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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