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작년 7월13일 출시한 SM3의 내수 누적 판매대수가 시판 1년만에 6만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출시 전부터 돌풍을 예고한 SM3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첫 준중형 세단으로 매혹적인 외부 디자인과 유러피언 스타일의 내부 디자인, 중형 세단에 버금가는 품격, 탁월한 운전의 즐거움이 어우러진 패밀리카다. 또 기존 동급 차종에서는 보기 힘든 넓은 실내공간, 엑스트로닉 CVT 장착으로 인한 연비개선, 중형차 수준의 소음·진동 달성 등을 통해 준중형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M3는 지난 1년동안 국내 준중형차시장에서 평균 20%의 내수 점유율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생애 첫 차 구입비중이 높은 20대와, 가정의 세컨드카 활용도가 높은 50대 고객이 늘어나면서 모든 연령대에서 다양하게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의 성별 비율을 보면 남성과 여성이 각각 74%와 26%로 나타나 여성의 구매도가 높았던 SM3 CE와는 달리 남성 고객의 비중이 높았다. 가장 많이 팔린 트림은 SM3 LE(1,790만원)이며, 가장 인기있는 색상은 백진주와 울트라실버였다.
박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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