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파워 블로거들이 남아공 현지에서 신차 스포티지R을 체험하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기아자동차는 월드컵이 한창인 남아공 현지에 해외 유력 블로거들을 초청해 하반기 해외 런칭을 앞두고 있는 신차 스포티지R(수출명 스포티지)을 직접 체험하는 시승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아차를 체험하세요!"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현지시각으로 26일부터 29일까지 3박4일 동안 진행했다. 신차 스포티지R 시승은 물론, 기아차 로고가 선명한 남아공 월드컵 경기장을 방문하는 등 기아차 월드컵 마케팅 활동과 스포티지R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기아차는 글로벌 월드컵 마케팅의 일환으로 주요 국가별로 참가자 선발을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프랑스·아르헨티나·남아공·요르단·사우디 아라비아·중국 등 7개국에서 블로거 8명이 이번 행사에 초대되는 행운을 얻었다.
기아차가 마련한 시승코스는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북서쪽에 위치한 마할리스버그 일대 160km 구간으로, 아프리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체험할 수 있는 곳. 평지 지역은 물론 산악지역 등 다양한 코스에서 참가자들은 스포티지R의 뛰어난 주행성능과 첨단 안전품목들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스포티지R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앞두고 각 지역별로 대규모 시승회 등 신차 붐을 조성할 예정이다. 스포티지R은 6월 말 아·중동 지역 기자단 시승회를 시작으로 오는 7월에 유럽, 미국, 캐나다, 중남미와 아·태 지역 주요 국가의 자동차 기자단 시승회를 개최해 스포티지R의 우수한 상품성과 뛰어난 디자인을 적극 알리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박찬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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