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볼보를 인수한 지리(吉利)가 중국을 볼보의 최대 시장으로 만들겠다는 야심을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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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60 |
최근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리는 2015년까지 볼보의 중국 연간 판매대수를 15만 대까지 끌어 올린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15만 대는 현재 볼보 판매 지역 중 4위의 판매 규모인 중국을 최대 판매 시장으로 만들 수 있는 숫자. 이를 위해 모기업 프리미엄을 적극 이용하겠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공격적으로 신차를 투입한다는 방침도 발표했다. XC60를 연내에 출시하고, 유럽과 미국에 발표된 신형 S60을 2011년에 선보인다. 판매중인 S40, S80의 라인업도 강화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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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60 |
중국 언론들은 볼보가 중국에서 올해 5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판매가 108% 늘어난 것을 근거로 지리가 이런 계획을 세운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