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SK텔레콤 공동 마케팅 추진

입력 2010년07월07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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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와 SK텔레콤이 손을 잡고 자동차와 IT통신의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김충호 국내영업본부장(사진 중앙 왼쪽),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기아차와 SK텔레콤은 7일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 압구정사옥에서 김충호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박인식 SK텔레콤 기업사업부문장 등 두 회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아차-SK텔레콤 공동 마케팅 조인식"을 개최하고 전략적 제휴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스마트폰 등 첨단 IT 기기 연계 프로모션, 스마트폰용 신차 어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우선 제휴 마케팅의 첫 단계로 스마트폰 "갤럭시S"를 활용한 "스마트카-스마트폰 페스티벌"을 펼친다. 페스티벌은 7~8월 두 달 동안 기아의 승용차나 RV를 구입하는 개인고객(법인 제외)을 대상으로 SK텔레콤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의 단말기 할부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기아차 Q멤버스 사이트(www.qmembers.com)에서 SK텔레콤에 가입하면 단말기 할부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신규 또는 번호이동 고객에 한한다. 차 가격 10만 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0만 원 할인에서 제외된 K5 구입고객에게는 K5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갤럭시S에 탑재해 제공한다.



한편, 앞으로 기아차와 SK텔레콤은 K5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들을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전국 800여 개 기아차 영업ㆍ정비 거점에 무선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SK텔레콤 "T Wi-Fi zone"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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