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극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3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튜닝 국가인 일본의 튜닝전문지 "Rev Speed"가 실시한 비교테스트에서 "결점이 거의 없고 경쟁제품을 모든 면에서 압도하는 최고의 타이어"라는 찬사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
벤투스 R-s3 |
Rev Speed 7월호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에서 벤투스 R-s3는 핸들링 성능, 핸들링 반응속도, 그립 성능 등 서킷주행과 고속주행 성능을 다양하게 테스트한 결과 최고의 성능을 보였다. 이에 따라 함께 테스트한 요코하마 어드밴 네오바 AD08, 굿이어 이글 RS 스포츠, 던롭 디레짜 스포트 Z1 스타 스펙 등 세계 최정상급 극초고성능 타이어들을 모든 면에서 압도했다.
이 회사 브랜드담당 김세헌 상무는 "세계 최고의 극초고성능 타이어들과의 비교테스트에서 이런 찬사를 받은 건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Rev Speed는 "옵션"과 함께 일본 튜닝잡지의 양대산맥으로 꼽힌다. 매년 12월 일본 스쿠바 서킷에서 자체적으로 레이싱경기 "Rev 타임 어택"을 개최한다. 이 대회 성적에 따라 차종과 그 차를 튜닝한 업체 그리고 그에 쓰인 튜닝부품의 판매가 좌우될 만큼 큰 영향력을 가진 전문잡지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