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이력 조회 "전화 한 통이면 끝!"

입력 2010년07월13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험개발원은 현대캐피탈, 디에프네트워크와 업무제휴를 맺고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중고차 사고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모바일 카히스토리 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왼쪽부터) 현대캐피탈 신현석 부사장, 보험개발원 최상태 상무, 싸이오토 장형주 대표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이 서비스의 이용대상은 전국의 중고차딜러들이다. 보험사고 보상내역을 비롯해 침수 등 특수사고정보, 차의 일반품목이나 차주 변경이력 등 보험개발원이 제공하는 세세한 정보를 거래현장에서 휴대전화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중고차딜러들에게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예전부터 보험개발원과 현대캐피탈은 자동차 금융포털인 "오토인사이드(www.autoinside.co.kr)"의 등록매물에 카히스토리 조회 서비스를 실시, 허위·과대광고 매물을 차단했다"며 "이번 추가 제휴로 더욱 투명하고 안전한 중고차거래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중고차딜러는 전국의 주요 중고차 매매단지에 있는 현대캐피탈 중고차지점이나 현대캐피탈 중고차할부제휴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