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미국 마이크렐에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

입력 2010년07월21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연합뉴스) 안 희 기자 = 동부하이텍은 미국의 아날로그 반도체 설계 전문회사인 마이크렐(Micrel)에 자동차용 반도체인 이더넷 칩을 이달부터 위탁생산(파운드리) 방식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자동차의 유ㆍ무선 정보망을 연결해 주는 이더넷 칩은 자동차 내 모바일 오피스 구현, 실시간 교통정보 송수신, 자동차 상태 원격 진단 등 미래형 자동차가 양방향 통신을 할 때 필요한 반도체다. 자동차용 반도체는 통상 0∼85도의 온도에서 작동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는 일반 반도체와 달리 영하 40도에서부터 영상 150도까지의 극한의 온도에서 정상 작동해야 하며 외부 진동이나 충격을 견디며 15년 이상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동부하이텍은 2004년 미국 자동차 품질 인증이 포함된 ISO/TS 16949 인증을 획득한 이후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 진출을 준비해 왔다.

이 회사 관계자는 "자동차용 반도체는 휴대전화나 LCD 등 일반 가전제품에 사용하는 반도체보다 엄격한 품질 기준과 심사가 필요하다"며 "이번 이더넷 칩 생산은 우리의 품질과 생산 시스템이 세계적인 수준에 올랐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시장조사기관인 데이터빈스는 자동차에 장착되는 전자부품인 전장 시스템의 발달과 함께 자동차용 반도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해 2012년이면 29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prayerahn@yna.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