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문을 연 신형 아반떼의 브랜드사이트(avante.hyundai.com)가 열흘 만에 페이지뷰 928만 건을 거뜬히 돌파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이 기록은 신차 브랜드 사이트의 평균 페이지뷰인 204만 건보다 무려 4.5배나 높은 수치다. 방문자 수(UV)에서도 열흘 동안 46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다른 브랜드 평균 방문자 수(27만 명)를 월등히 앞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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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반떼 QR 코드 |
신형 아반떼는 "세상에 없던 아반떼"라는 컨셉트에 맞게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시도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데에 주력했다. 그 중 대표적인 전략이 바로 "QR코드"로 정보를 전달한 것. 현대자동차 지점은 물론 신문, 무가지, 극장, 버스쉘터, 지하철 등 다양한 장소에서 아반떼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신형 아반떼의 외형과 스펙,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이 마케팅 방법은 기존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은 물론, 젊은 20대 남녀 소비자에게도 신선하게 다가가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한편, 출시 두 달 전인 6월 중순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 신형 아반떼는 사전계약 접수자가 많이 몰리면서 하반기 자동차 시장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박찬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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