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자동차는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실시한 ‘자동차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전체 4개 조사분야 가운데 3개 분야에서 설문대상업체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의 이번 조사는 최근 1년 이내에 자동차 정비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의 성인 소비자 1,056명을 대상으로 시설·설비, 인적 서비스, 시간, 요금관련 만족도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그 결과가 한국소비자원의 온라인 상품정보 제공 포털 서비스인 T-게이트(www.tgate.or.kr)를 통해 공개됐다. 그 결과 GM대우가 시설·설비분야를 제외한 3개 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부품가격과 공임비, 할인정책 등 요금관련 서비스 만족도에서 상대적으로 큰 격차를 보였다.
GM대우가 이 처럼 우수한 경정비 서비스 만족도를 보일 수 있었던 건 ‘참~서비스’와 ‘참~클럽’ 등 그 동안 펼쳐 온 차별화된 고객만족 프로그램과 뛰어난 제품 경쟁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참~서비스’는 상시적, 지속적으로 고객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애프터서비스 프로그램. ‘참~클럽’은 GM대우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GM대우 제품 재구입 시 다양한 할인혜택 ▲차량관리 서비스 ▲맞춤 생활/문화 서비스로까지 진일보하는 등 체계적인 고객 로열티 마케팅이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