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김판규 육군협회 부회장, 백선엽 장군, 크라이슬러코리아 안영석 사장, 방원팔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 박흥건 육군협회 사무총장과 장학생들 |
크라이슬러코리아가 3일 전쟁기념관에서 "백선엽 장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크라이슬러는 한국전쟁 60주년을 맞아 지난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두 달 동안 "한국전쟁 60주년 캠페인"을 벌여 한국 전쟁의 영웅 백선엽 장군과 참전 용사들의 공적과 희생을 기리고자 백선엽 장군의 이름으로 장학 기금을 조성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짚 그랜드 체로키, 랭글러 루비콘 판매 금액의 1%를 구입 고객 명의로 장학금에 적립해 조성한 5,000만 원은 대한민국 육군협회(AROKA)가 선발한 모범 장병 8명에게 전달했다. 육군협회는 육군본부를 거쳐 한국전쟁 유공자 가족 중 육군 소속으로 모범 용사로 선정된 경력이 있거나 잔여 복무기간 1년 미만인 단기 부사관 이하 장병들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크라이슬러코리아 안영석 대표는 "한국전쟁 60주년의 해를 맞아 이 같은 행사를 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선발된 한국전쟁 유공자 후손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