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차는 12일 알페온 구매자 만족도 향상과 초기 품질 확보를 위해 "고객의 소리 전문상담팀"을 발족해 올해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팀은 영업과 마케팅, 애프터서비스(AS), 파워트레인, 품질 등 전 부문에 걸친 알페온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이들은 부평 본사에 마련한 전용 사무실에 상주하며 고객센터와 웹사이트 등에서 접수한 고객 문의를 하루 단위로 확인해 응대할 예정이다. 좀 더 적극적이고 빠른 고객 대응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인 "플라잉 닥터(Flying doctor)" 제도도 도입했다. 아울러 알페온 구매 고객에게 자동차를 인도한 뒤 7일 이내에 영업직원이 직접 방문해 차의 기능과 정비 서비스 등을 꼼꼼히 설명해 준다.
GM대우는 알페온 출고 이후 3년 이내 무료 점검을 비롯해 엔진오일 교환 4회, 에어컨 필터 교환 2회 등 몇몇 소모품을 무료로 교체해 줄 방침이다.
이 회사 안쿠시 오로라 영업ㆍ마케팅 및 AS 부문 부사장은 "월드클래스 고급 세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