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 출시

입력 2010년10월1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혼다코리아는 19일 서울 대치동 크링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다음달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는 "새로운 시대의 컴팩트 스탠더드"라는 컨셉트를 바탕으로 환경을 배려하고 쓰기 편리하며, 주행의 즐거움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탈 수 있는 하이브리드카를 목표로 개발됐다. 1.3ℓ i-VTEC 엔진과 소형·경량화를 추구한 IMA 시스템의 조합으로 공인연비 23.0㎞/ℓ를 달성했다. 낮은 배기가스 배출과 상쾌한 주행감도 실현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연비 좋은 운전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에코 어시스트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주행상황에 맞춰 연비를 높이는 "이콘 모드", 연비상황을 속도계 색상 변화로 알려주는 "코칭 기능", 에코 드라이빙 정도를 채점해 나뭇잎으로 알려주는 "티칭 기능"으로 구성된다.



인사이트는 차체 형상부터 세부적인 언더보디까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추구해 컴팩트한 차체를 완성했다. 또 IMA 시스템의 핵심인 IPU를 트렁크 아래에 배치하는 저중심 레이아웃과 낮은 높이로 여유있는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을 갖춰 실용성을 높였다.



국내에서는 기본에 충실하게 구성된 인사이트와 편의장비, 선택품목 등을 보강한 인사이트 플러스 등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각각 2,950만 원과 3,090만 원이다.



*상세 제원 자료실에 있음.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