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일 용인 기흥연구소에서 대표와 임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2010년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 결과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르노삼성차는 올해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실시한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나 "고객만족도(CSI) 1위와 세부 조사부문 중 1위를 차지한 서비스품질 부문(영업만족도과 A/S 만족도)과 제품품질 부문(초기품질과 상품성) 등의 시상식을 가졌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자동차 품질 기획조사의 총 8개 세부 부문 중 초기품질, 상품성, 영업만족도, A/S 만족도,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면서 국내 완성차 업체 중 가장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모든 평가부문을 아우르는 종합 체감 만족률 부문에서 9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로, 2002년부터 매년 7월에 자동차 관련 품질을 대상으로 대규모 기획조사를 진행해 발표하고 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