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미국 프로농구 NBA의 명문구단인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 두 팀과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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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보트론 광고 |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는 스포츠 평론가들 사이에서 올해의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명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의 공식 후원사로서 2개 시즌(2010~2012)동안 후원할 예정이며 ▲점보트론(장내 대형 전광판) ▲스코어보드 ▲인터뷰 때 로고 노출 ▲30초 스팟 영상 ▲선수 사인 이벤트 등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 노출 권리를 갖게 된다. 또한 현장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프로모션 행사는 물론, 금호타이어 현지 딜러들을 위한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
이에 앞서 금호타이어는 올해부터 USC, 오하이오 주립대, 플로리다대, 텍사스대, 테네시 주립대 등 5개 풋볼 명문대학과 스폰서십을 체결했으며, 다양한 브랜드 노출 기회와 함께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금호타이어 미니풋볼 토스 앤 윈" 행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북미지역에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 중인 금호타이어는 지난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이전 분기보다 북미지역 초고성능 타이어(UHP) 매출이 16.6% 증가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가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박찬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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