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미니 컨트리맨, 유로 NCAP 최고 등급 획득

입력 2010년11월3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미니(MINI)는 내년 국내 출시 예정인 신형 미니 컨트리맨이 유럽 자동차 안전성능평가 기준인 유로 NCAP 충돌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미니 컨트리맨


미니 최초로 승객 다섯 명을 위한 도어 네 개와 큰 트렁크 도어를 갖춘 미니 컨트리맨은 MINI 고유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5인승 크로스오버 부문으로 확장시키면서 안전성도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유로 NCAP 충돌 안정테스트에서 미니 컨트리맨은 다양한 안전 장치와 보행자 보호 장치를 갖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정면 충돌 테스트는 물론 측면과 후면 충돌 테스트에서도 탑승자의 신체 조건과 좌석 포지션에 영향 받지 않고 경상만 감지되는 등 매우 뛰어난 안정성을 입증했다. 특히 3세와 18개월 유아용 카시트 시스템을 이용했을 때에도 안전도가 높은 것으로 측정됐다



이런 안전한 탑승자 보호 시스템은 전 차종에 적용한 통합 안전성 컨셉트 때문이다. 유연한 차 구조와 함께 충돌 때 차체가 받는 힘이 다양한 하중 경로로 변형 구역에서 흡수되기 때문에 탑승자 공간을 안전하게 지켜준다. 그뿐만 아니라 차 안에는 전면과 측면 에어백, 전좌석에 모두 적용되는 커튼헤드 에어백, 3점식 자동조절 안전벨트, ISOFIX 아동 시트를 장착했다.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