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청소년 녹색 원정대' 본격 출정

입력 2011년01월0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아자동차는 8일 서울 압구정동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정연국 국내영업본부장, 강지원 원정대 후원회장(세계 孝문화본부 총재·변호사), 이종걸 원정대 자문위원(국회의원), 이충직 원정대장과 원정대원 21명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출정식"을 가졌다.

기아차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이 원정대는 청소년들을 위한 기아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한국글로벌재단,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세계孝문화본부, 국립공원관리공단, 환경부가 후원하며, 버그하우스코리아가 협찬한다. 대원 21명은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 접수한 15~19세 남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서류전형과 면접, 체력 테스트를 거쳐 선발했다.



이들은 지난해 11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광릉수목원, 대관령, 북한산 등지에서 환경이슈 교육, 국내 생태탐방, 국내 생태 오지 훈련 등 다섯 차례에 걸친 교육과 훈련과정을 거쳤다. 원정대는 이달 중에 앞으로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사락왁 일대에서 생태 탐방과 현지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 뒤 다음달에는 울릉도와 독도에서 해양 천연생태계 탐사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국내외 생태 탐방을 진행한다.



기아차는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의 운영과 원정 경비, 자동차 등을 지원하며, 원정대 선발, 훈련과정, 국내외 활동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펀키아 홈페이지에 올려 청소년들의 땀과 열정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