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9일 대학(원)생 대상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공모전인 "제1회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앱콘(AppCon)"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어플리케이션을 일반인 누구나 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제작, "기아 박스(Kia Box)"라는 이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앱은 자동차용 블랙박스를 어플리케이션으로 구현한 "세이프티 박스"와 음악의 샘플링이나 다양한 비트로 재생이 가능한 "디제이 박스" 두 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아이폰 전용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에 앞서 기아차는 지난해 7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앱콘을 개최, 모두 180개 팀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에 앱으로 탄생한 세이프티 박스와 디제이 박스는 공모전에서 각각 김진기(24) 씨와 이정은(29) 씨가 제안해 1, 2위를 차지한 작품이다.
한편, 기아차는 블로그마케팅 전문사이트인 링크프라이스(www.linkprice.com)와 제휴해 트위터에서 기아 박스 알리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에 따라 트위터 이용자들이 앱 소개나 후기를 올려, 팔로워들에게 앱 내려 받기를 유도하면 내려 받기 횟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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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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