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감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1 대학생 카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
공모전 포스터 |
이번 공모전은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후원으로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미래형 자동차"이며, 대상과 금상 각 한 팀에는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오는 4월1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1 서울모터쇼"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출품 작품은 순수창작물이어야 하며, 전공 제한 없이 대학생(휴학생 포함), 대학원생, 유학생이나 2011년도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두 명까지 공동출품도 가능하며, 1인당 세 작품까지 출품할 수도 있다. 접수는 오는 3월9일과 10일 이틀 동안 받으며, 작품은 출품신청서와 함께 작품이미지나 출품작이 들어있는 CD를 한국디자인진흥원 코리아디자인센터에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3월18일에 발표하며, 시상식은 2011서울모터쇼 전시기간 중인 4월6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kidp.or.kr)나 서울모터쇼 홈페이지(www.motorshow.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