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최근 개통한 주요 도로 정보를 반영한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SE 전자지도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는 남해고속도로 함안 톨게이트 이전 개통 구간, 영동고속도로 양지터널과 마성터널 개통 구간, 지난 연말 화재로 소실된 후 복구가 완료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동IC 재개통 구간, 국도 1호선 세마대사거리 지하차도 개통 구간, 노량진 고가도로 철거 구간 등 고속도로를 비롯한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정보를 담고 있다.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에는 영동IC, 황간IC, 김천IC 등 전국 주요 고속도로 진출입로 10곳에 대해 3D 입체도로 모델링을 적용시켜 더욱 실감나는 안내화면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현실감을 살려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에는 분당서울대병원, 전북도청, 강릉고속버스터미널 등 총 73곳을 추가로 반영했다. 봄시즌 테마로 금오산 벚꽃길, 칠갑산 벚꽃길, 대구 두류공원 벚꽃길, 울산 작천정 벚꽃길 등 전국 16개 벚꽃나무 길도 3D 전자지도에 반영했다.
이 외에도 지난 2월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으뜸명소 8곳’을 추천테마로 구성해 봄 나들이 운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색있는 주제로 분류해 전국 여행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테마관광’과 ‘테마존’에서는 오토캠핑장, 자연휴양림, 남해대교 횟집촌, 천호동 쭈꾸미거리 등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운전자에게 국내 여행의 즐거움과 함께 안전하고 정확한 길을 안내한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