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 자동차부문 1위

입력 2011년03월2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볼보 C30 DRIVe
볼보자동차가 스웨덴에서 실시된 2011 "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에서 자동차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는 세계기업 협약기구인 "UN 글로벌 컴팩트"에서 제시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10가지 원칙에 의거한 조사로, 이번 2011 지속가능한 브랜드 조사는 총 151개 기업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볼보차는 조사에 참여한 18개 자동차 회사 중 1위를 차지하는 동시에 전체 151개 기업 중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 인간 중심의 자동차를 만들고 환경을 고려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명성을 입증했다.



볼보차는 다양한 관점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는데, 특히 친환경 자동차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중 2008년 출시한 볼보자동차 DRIVe 시리즈는 현재까지 스웨덴에서 10만 대 이상의 높은 판매고를 기록할 만큼 판매에서도 성공을 거뒀다.



볼보차는 친환경 자동차 외에도 지속가능성을 위한 새로운 전략들을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2020년까지 볼보 차량 내에서 사망자 또는 중상해자가 발생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환경 사고 제로 전략으로, 볼보자동차는 도로 교통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