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컨셉트 A클래스 세계 최초 공개

입력 2011년04월18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메르세데스 벤츠는 21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11 상하이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컨셉트 A클래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컨셉트 A클래스의 외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가 F 800 스타일을 통해 최초로 선보인 차체 표면의 엠보싱과 이로 인해 생겨난 뚜렷한 라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측면에 구성된 뚜렷한 세 개의 라인이 돋보인다. 프런트 윙 위에 만들어진 라인은 완만하게 아래로 향하고 있으며 후륜 차축 위에 만들어진 뚜렷한 숄더 근육은 컨셉트 A클래스의 쿠페와 같은 성격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이어 후륜 휠 아치에서 후미까지 완만한 상승 곡선을 그리며 또 하나의 라인이 만들어진다.



전면부는 수많은 입체적 핀들이 가득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별빛 하늘로 둘러싸인 듯한 메르세데스 벤츠 로고가 인상적이다. 또한 혁신적인 풀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라이트가 탑재되며, 90개의 광섬유로 이루어진 날개 모양의 주간주행등이 헤드라이트 안에 자리잡고 있다.



비행기 날개 모양의 대시보드에는 제트기 엔진을 연상시키는 송풍구가 자리하고 있고, 제트기 엔진의 애프터버너에서 영감을 받은 붉은색 계기반 디스플레이도 눈길을 끈다. 중앙 컨트롤 장치는 비행기 패널을처럼 디자인됐으며 스마트폰까지 컨셉트 A클래스의 운영 시스템에 완전히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전륜 구동 방식의 컨셉트 A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2ℓ 4기통 가솔린 엔진이 가로로 배치됐다. 직분사 방식과 터보차저가 적용된 4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10마력의 높은 성능과 함께 배기가스와 연료 소비까지 최소화했다. 여기에 블루이피션시 기술과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함께 조합됐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