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의 쉐보레 브랜드가 2011년 1분기 110만 대를 판매, 작년 동기 대비 15% 판매가 신장하며 사상 최대 1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2010년 세계 톱5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5.8%의 판매 점유율을 달성한 쉐보레 브랜드는 2011년 1분기에도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5개 시장 중 4개 시장에서 작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판매가 늘며 지속적으로 판매성장세를 이어갔다.
시장별로 보면, 우선 미국 시장에서 1분기에 41만 6,505대를 판매해 작년 동기 대비 23% 판매 신장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 2월, 쉐보레 브랜드는 많은 자동차 브랜드 중 미국시장에서 가장 많은 차를 판매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1분기 15만9,303 대를 판매 17 % 증가했으며, 브라질 시장에서는 14만 2,734대, 멕시코 시장에서 3만 7,291대, 아르헨티나 시장에서 3만 4,103대를 판매했다.
또한, 유럽시장에서는 11만 2,482대를 판매해 작년 동기 대비 판매가 7% 증가했다. 쉐보레 브랜드는 덴마크와 터키 시장에서 판매량이 전년 대비 두 배로 증가하고, 프랑스 시장에서 80%, 러시아 시장에서 51%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9개 유럽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상승했다.
조엘 에와닉 GM 글로벌 마케팅 총 책임자는 "올해 1분기 쉐보레 브랜드의 최대 판매실적 달성은 올해 100주년을 맞은 쉐보레 브랜드에 매우 의미 있고 기쁜 일"이라며, "1분기 실적은 쉐보레 브랜드가 고객 소리에 진실로 귀 기울여 개발한 신제품들에 대해 고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분명한 신호"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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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크루즈 | | |
박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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