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그룹은 2011년 1사분기 총 197만 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173만 대) 대비 13.7%의 판매 성장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1사분기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이 평균 8.1%의 성장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수치다. 또한 3월 한 달 동안에만 76만 7,20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70만 9,500대에 비해 대비 8.1%의 판매 성장을 보이며 월별 최대 판매 기록 역시 달성했다.
폭스바겐 그룹은 단일 최대 시장인 중국 시장을 포함한 아태지역에서 1사분기 총 62만 1,80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2.9%의 높은 성장을 기록했으며, 특히 인도 시장에서는 2만 8,10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56.7% 성장했다. 이 외에도 미국 시장에서는 16.1%(9만 2,800대), 자국 시장인 독일에서는 5% (26만 7,300대) 판매가 늘었다.
그룹 내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은 1사분기 총 123만 대를 판매해 전년의 111만 대에 비해 10.4% 판매 성장을 기록, 그룹의 판매를 이끌었다.
폭스바겐 그룹의 영업·담당 총책임자인 크리스티안 크링글러는 “폭스바겐 그룹은 중국, 인도, 러시아 시장에서 또 다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했다. 우리의 혁신적이고 새로운 모델 라인업이 서유럽, 북미 지역의 안정적인 시장에서 탄탄하게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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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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