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그랜저 중국 최초 공개

입력 2011년04월19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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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준중형 시장의 리딩 브랜드 "위에둥"이 보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해진 상품성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1 상하이모터쇼에서 현지 전략 모델 위에둥의 개조차와 고품격 럭셔리 세단 신형 그랜저(현지 수출명: 아제라)를 중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



또한 현대차는 지난 8일 현지 출시한 신형 쏘나타를 비롯해 신개념 PUV 벨로스터 등의 프리미엄 양산차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전기차 블루온, 연료전지 컨셉트카 블루스퀘어(HND-6) 등의 친환경차를 대거 전시하며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선두 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했다.



지난 2008년 첫 출시 후 3년 만에 새롭게 태어난 위에둥 개조차는 젊은 타깃 수요층을 고려해 더욱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을 구현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대거 적용해 동급 최고의 상품 경쟁력을 갖췄다. 올해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를 통해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5세대 신형 그랜저(현지 수출명: 아제라)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을 위한 현대차의 새로운 수출 모델로, 웅장하면서도 세련미가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 동급 최강의 성능과 연비,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으로 무장했다. 신형 그랜저는 상반기 중 현지 시장에 출시될 예정으로 중국 고급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를 중국 시장에 공개하고 모터쇼에 대한 현대차만의 새로운 생각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전시된 차를 단순히 수동적으로 관람하는 것에서 벗어나 보다 능동적인 참여와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텔레매틱스 시스템 체험 코너 ▲벨로스터 드라이빙 게임 머신 ▲QR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정보 공유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중국 관람객들의 만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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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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