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차세대 인재 미리 뽑는다

입력 2011년04월2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아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축이 될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기 위하여 국내 및 글로벌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관련, 기아차는 26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2012년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기아차 국내 사업장 및 해외법인에서 근무하게 될 인턴사원을 모집하는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국내 및 글로벌 인턴사원 모집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기아차 인턴십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기아차는 4월22일부터 5월3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26일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시작으로 28일 고려대학교, 29일 연세대학교를 방문해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인턴십은 4년제 학사과정 2012년 2월 졸업예정자를, 글로벌 인턴십의 경우 4년제 학사 및 석사과정 중 2012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1차 서류전형, 2차 인·적성검사,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총 6주에 걸쳐 입문 교육과 현업 실습을 받게 된다. 특히 우수한 글로벌 인재 확보와 중장기적 지역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인턴사원은 중국, 러시아, 중동, 스페인 등 해외지역 기아차 생산 및 판매법인에서 다양한 업무를 통해 실무경험과 국제감각을 키우게 된다.



기아차는 실습 기간 중 수행하는 개별 프로젝트 및 평가 우수자에 대해 기아차 채용에서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막연한 이미지로만 접해왔던 기아자동차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회사 차원에서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한편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5월3일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kia.co.kr)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