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실주행 연비 24.7km/ℓ기록

입력 2011년05월22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지엠은 20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쉐보레 스파크의 실제 도로 주행 연비를 확인하고 연비 강자의 위상을 확인하는 "쉐보레 스파크 연비왕 선발대회"를 벌인 결과, 실주행연비 24.7km/ℓ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쉐보레 홈페이지 온라인 참가자 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13팀이 참가한 이번 연비왕 대회는 대전 엑스포 공원을 출발해 경부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 및 시내구간을 포함해 총 209km를 달려 부산 해운대까지 진행됐다. 대회 결과, 1위 팀과 2위 팀이 각각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로 실주행 연비 24.7km/ℓ를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3월 경차 실주행 연비 측정 방송 프로그램에서 스파크가 19.6km/ℓ(자동변속기)를 기록했던 당시와 같은 측정기기와 방식을 적용했다.



한국지엠 경차 브랜드운영팀 윤희정 부장은 "방송에서 경쟁사 제품보다 우월한 실주행 연비가 보도된 후 스파크의 우수한 실주행 연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쇄도했다"며 "고객이 직접 본인의 차를 가지고 참여해 전원 목표 연비를 달성하며 경제성을 확인하는 한편, 연비 운전 습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