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을 통해 중고차 반값쿠폰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중고차 반값쿠폰은 100만원짜리 쿠폰을 반값인 50만원에 구입해 SK엔카 홈페이지(www.encar.com)에 등록된 중고차를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다. 1인당 최대 5매까지 구입가능하기 때문에 500만원짜리 중고차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반값으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다.
중고차 반값 쿠폰으로 중고차를 구입하려면 먼저 전국 7만여 대의 매물이 등록되어 있는 SK엔카 홈페이지에서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찾고 구입을 한다. 그 다음 자동차양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SK엔카에 제출하고 쿠폰 금액만큼 현금을 지급받으면 된다. 예를 들어, 500만원 상당의 2002년식 뉴아반떼XD를 구입하려는 고객은 쿠팡에서 중고차 반값 쿠폰 5매를 250만원에 구입하고 관련 서류만 SK엔카에 제출하면 500만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반값에 중고차를 마련하는 셈이다. 단, 자동차양도증명서에 표기된 매매금액이 쿠폰 금액보다 낮을 경우의 차액을 지급 또는 환불 받을 수 없어 필요한 금액만큼 쿠폰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중고차 반값쿠폰은 구입 후 7일 이내 전액 환불 가능하며, 직계가족(부모, 배우자, 자녀)에게 양도도 가능하다. 쿠폰은 5월24일 오전 10시부터 100매 한정 수량만 판매한다. 유효기간은 6개월이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