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F1 코리안 GP 오피셜 모집

입력 2011년06월12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한국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는 오는 10월14일부터 16일까지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에서 개최되는 2011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이하 F1대회)의 오피셜(경기 진행요원)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회 진행요원은 F1 머신과 각종 장비, 드라이버, 팀 멤버, 언론인 등 핵심 인원과 물자가 한데 모이는 서킷의 안전과 원활한 경기 진행을 책임지는 정예요원으로서, 사고 발생시 최우선적으로 투입돼 사고처리, 긴급구조 활동 등을 담당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6월10~22일까지로, 트랙, 피트, 구난 등 총 10개 분야로 9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신체 건강한 만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과 해외 동포, 한국 거주 외국인(단, 한국어 의사소통 가능자)으로, 대회 이전에 실시 예정인 모든 교육 훈련 참가 및 대회기간 4일 동안(10월13~ 16일)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참여신청은 온라인으로만 접수 가능하며, F1 코리안GP 마샬 & 오피셜 웹페이지(http://www.koreangp-official.kr)에 접속해 지원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모집공고는 F1 코리안GP 웹페이지(http://www.koreangp.kr)와 한국자동차경주협회 웹페이지(http://www.kara.or.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대상자 선발과 교육은 모터스포츠 전문기관인 KARA에서 담당하며, 신청자 접수 마감 후 공정한 기준에 따라 일반교육 대상자를 선정하고, 6월27일 상기 웹페이지 팝업 공지와 개인 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사람들은 KARA에서 주관하는 교육을 필히 수료하여야 하며, 입문교육, 일반교육, 파트/실전교육, 시니어교육, 최종 시뮬레이션 순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을 이수한 사람들은 자동차 경주대회에서 오피셜로 활동할 수 있는 심판원 자격을 취득한 후 전남 영암에서 개최되는 2011 F1대회에 참여해 활동하게 되며, F1대회 참가자에게는 오피셜 ID 카드 및 출입증, 유니폼(모자, 점퍼, 티셔츠 등), 대회기간 중 보험가입 및 숙식 제공, 대회 참가 확인서 발급, 소정의 수당 및 대회 입장권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평가 최우수자에게는 F1대회 해외 연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