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인 기아자동차rk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을 맞아 다채로운 마케팅을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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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틴 반 부트 기아차 독일판매법인 사장, 게르트 그라우스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 조직위원회 이사(사진 왼쪽부터)가 대회 공식차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기아차는 오는 26일부터 7월17일까지 독일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등 9개 도시에서 열리는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 기간 동안 ▲대회 공식차 지원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 ▲기아 로드쇼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돕는 한편 유럽 지역에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기아차는 1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 대회 공식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기아차는 쏘렌토R(현지명 뉴쏘렌토), 카렌스, 카니발 등 총 60대의 차를 전달했다. 이 차들은 주요 VIP 의전, 행사 운영 지원 등으로 사용돼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뒷받침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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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마스코트 프렌드와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 마스코트인 "칼라 킥" |
또한 기아차는 이날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 발대식을 가졌다.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는 기아차가 FIFA 공식 파트너로서 진행하는 공식 유스 프로그램로, 독일 현지 지역별로 선발된 어린이들이 경기시작 전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 마스코트인 "칼라 킥"과 함께 경기장에 입장해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엔터테인먼트 진행과 경기 관람의 기회도 갖는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를 위해 총 32명의 어린이를 선발했으며, 이들은 32개 전 경기를 대상으로 총 9개 도시에서 "마스코트 프렌드"로 활약하게 된다.
한편 기아차는 2011 FIFA 독일 여자 월드컵의 개최를 앞두고 "기아 로드쇼"를 통해 사전 붐 조성에 나서고 있다. "기아 시티 사커 투어 2011"로 명명된 이번 로드쇼는 9일(현지시간)부터 약 1개월간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등 경기 개최 도시와 주변 도시 등 총 31개 도시를 돌며 진행된다. 신형 모닝(현지명 피칸토), 스포티지R, 쏘울, 벤가 등 기아차의 대표 차종이 대거 출동하는 이번 로드쇼에서는 시승 체험을 통해 기아차의 우수한 성능 및 품질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 고객에게 독일 여자 월드컵 관람 티켓을 제공하는 등 독일 여자 월드컵을 활용한 기아차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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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재 기아차 유럽법인에서 있었던 ‘기아 로드쇼’ 발대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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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