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인피티니 G25가 미국 소비자 전문 매거진 "컨슈머 리포트"가 실시한 스포츠 세단 테스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미국 소비자 협회가 발행하는 "컨슈머 리포트"는 7월호에 뉴 인피니티 G25, 볼보 S60, 아우디 A4, 뷰익 리갈 터보 등을 대상으로 퍼포먼스, 연비, 승차감 등의 항목에 대한 평가결과를 공개했다. 컨슈머 리포트는 이 중 뉴 인피니티 G25가 퍼포먼스와 승차감의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며 최고점을 부여했다. 컨슈머 리포트는 또한 럭셔리한 감성품질과 함께 더 향상된 연비와 가격경쟁력까지 갖췄다고 평가했다.
한편, 인피니티는 총 13대의 스포츠 세단 평가결과를 집계한 종합순위에서도 G37이 1위, G25가 2위를 기록했다. 특히 G37은 종합적인 주행 성능 평가에서 해당 부문 최고점인 95점을 기록했으며, 그 뒤로 G25가 86점을 획득하여 2위를 기록했다.
미국 소비자 협회가 발간하는 "컨슈머 리포트"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자동차, 가전제품, 금융상품 등의 다양한 품목에 걸친 제품 평가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다. 1936년부터 시작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세분화된 평가항목을 바탕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자동차 평가를 위해 코네티컷에 오토 테스트 센터를 자체 운영하고 있으며, 십수년 이상 경력의 자동차 전문가들이 주행 테스트 및 평가를 직접 진행한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