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개발을 주도한 GM의 글로벌 준중형차 쉐보레 크루즈가 미국시장 준중형차 부문에서 3개월 연속 판매량 1위에 올랐다.
쉐보레 크루즈는 2010년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올 4월 첫 판매량 1위 달성을 시작으로 3개월 연속 2만 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경쟁 준중형 모델인 혼다 시빅, 토요타 코롤라, 현대 엘란트라 등을 제치고 6월 미국시장 전 차종 판매실적 종합 톱 텐의 상위권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쉐보레 크루즈의 이 같은 맹활약 속에 쉐보레 브랜드 제품의 올해 상반기 미국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90만4,548대를 기록했으며, 이 중 쉐보레 크루즈가 총 12만2,972대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GM의 상반기 북미시장 판매실적은 총 126만1,633대를 기록했으며, GM의 산하 브랜드 중 쉐보레 제품의 판매 비중이 지난해 대비 11.9% 상승한 71.7%에 이르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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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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