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멤버십 사이트 개편

입력 2011년07월11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아자동차는 11일 기아차 고객을 위한 멤버십 사이트 ‘Q 멤버스(http://Q.kia.co.kr)’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Q 멤버스 사이트는 기존 서비스 콘텐츠를 강화해 "큐 박스", "차종&유형별 라운지" 등 신규 메뉴 추가 및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등 고객 맞춤형 멤버십 사이트로 새롭게 탄생했다. 개편된 사이트는 ▲고객의 차 정보에 맞춘 개인별 알림을 제공하는 "큐 박스" ▲차 관리, 포인트 적립, 차 재구매 등 고객 유형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는 "차종&유형별 라운지" 등의 신규 메뉴를 추가, 고객 개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 기아차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를 제공하는 "오토 큐" 메뉴를 개편, 온라인 정비 예약 기능을 강화하고 정기점검 내역 및 정비이력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등 정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이와 더불어 기아차 고객들을 위한 온라인 차계부를 제공하는 "Q 차계부" 메뉴에서는 차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소모품 교환주기, 연비 및 비용 통계 등의 유용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자동차 전문가가 사이트에 접수된 고객의 차량 관련 질문을 답변해 주는 "지식선수촌" 메뉴를 개설하고, 공식 트위터(@QnJoy)계정을 운영해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한다.

한편 기아차는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8월31일까지 개편된 사이트를 체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0여 명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기아차는 ▲전국 83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에 비치된 응모권을 이용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주유권 10만원권, 차 관리용품 및 Q 포인트 등 경품을 제공하는 "반가워요 Q" 이벤트와 ▲사이트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기아 타이거즈 프로야구 예매권을 제공하는 "환영해요 Q" 이벤트를 펼친다. 또한 ▲"카바타" 메뉴를 이용, 인사말을 작성하는 고객에게 커피전문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인사해요 Q" 이벤트 ▲매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서비스를 주제로 한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투표해요 Q" 이벤트 ▲ 자동차 전문가 모집 응모 고객 및 지식 뉴스레터 신청 고객에게 국민관광상품권, Q 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감사해요 Q" 이벤트를 통해 개편된 Q멤버스 웹사이트에 대한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