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맵퍼스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자사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아틀란" 맵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패드2, XBOX 306,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여름휴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아틀란", "아틀란 wiz", "아틀란 3D"를 대상으로, 휴가철을 맞아 바캉스를 떠나는 고객들이 더욱 즐겁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먼저, 휴가 기간 동안 장거리 주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요소들을 추가했다. 전국의 주요 해수욕장 100여 곳에 백사장, 파라솔 등의 그래픽을 구현하고 곳곳에 바캉스 전용 NPC를 등장시켜 시원한 해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사고 위험 지점에서 캐릭터가 등장해 말풍선으로 안전운전에 대한 환기를 해주는 "심심톡톡" 기능에도 다양한 말풍선 내용이 추가되어 소소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혼잡한 휴가길에서 생길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더욱 안전한 운전을 돕기 위한 지도 보강이 이루어졌다. 전국의 주요 톨게이트를 정비하고, 나가는 방향이 달라 복잡했던 톨게이트에 대해 음성 안내를 추가했다. 그리고 복잡한 회전 교차로에서 나가는 방향 및 음성 안내를 추가했으며, 운전자들이 어려워하는 갈림길을 풀l 3D로 더욱 자세하게 안내해주는 "3D 스마트뷰"를 확대 구축하는 등 편리함을 더했다. 그 밖에 변경된 도로 정보 등 배경 데이터 수정 및 4만5,000여 개의 검색 정보를 업데이트 하여 더욱 풍부하고 정확한 목적지 검색과 경로 안내가 가능해졌다. 또한 주요 랜드마크 3D 그래픽을 보강하고 전국의 실외 골프 연습장 200개 이상을 추가로 구축하여 보는 즐거움을 준다.
아틀란 맵 이용 고객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www.atlan.co.kr)를 통해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맵퍼스는 이번 바캉스 시즌 정기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아이패드2, XBOX 360, 백화점 상품권, 주유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스마트한 여름휴가"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아틀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도 업데이트를 받은 후 나만의 여름 휴가 노하우를 공개하면 된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