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올 뉴 SM7' 8월 출시

입력 2011년07월17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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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는 17일 남해 힐튼 리조트에서 기자 시승회를 갖고 "올 뉴 SM7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8월 중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 뉴 SM7으로 명명된 SM7 풀 모델 체인지 2세대 모델은 32개월 동안 4,000여억원을 투자해 개발됐으며, 르노삼성차 고유의 최고 품질과 가치를 계승하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준대형 소비자의 기대와 니즈를 뛰어넘는 르노삼성차의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이다.



올 뉴 SM7의 디자인 컨셉트는 ‘절제된 세련미’로 우아하고 세련된 유러피언 프레스티지 디자인을 추구했으며 최상의 편안함을 구현하기 위해 넓은 실내공간, 프리미엄 웰빙품목, 최고수준의 정숙성과 승차감에 중점을 두어 개발됐다.



기존 모델 대비 70mm 이상 늘어난 뒷좌석 무릎 공간과 넉넉한 헤드룸, 숄더룸을 통해 동급 최대 수준의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동급 최초로 적용된 에이비에이션(항공기식) 헤드 레스트와 기존 국내 준대형차들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최적의 공조시스템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웰빙품목들을 적용했으며 동급 최고수준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통해 최상의 안락함을 구현했다. 또한 동급 최초로 스포츠 모드 및 패들 시프트 등을 적용해 준대형차 시장에서 고품격 프레스티지 세단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뉴 SM7은 미국의 자동차 전문 조사기관인 워즈가 14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한 닛산의 VQ 엔진이 탑재되었다. 3세대 VQ엔진은 구동계의 저마찰 설계 시스템 제어의 최적화, 흡배기 시스템 개량, 다수의 삼원 촉매 사용, 이리듐 점화 플러그 등을 적용해 최고의 성능과 내구성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대용량 토크 컨버터를 가진 신규 수동 겸용 6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변속감이 대폭 향상돼 우수한 드라이빙 성능을 실현했다. 3.5 VQ 엔진(6단 수동겸용 자동변속기), 2.5 VQ 엔진(6단 수동겸용 자동변속기) 2가지 엔진이 탑재됐으며, 각 엔진에 3개의 트림을 선보여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VQ25 엔진은 최고출력이 190마력으로 4,400rpm에서 24.8kg·m의 최대토크를 구현함으로써 상용영역에서 최적화된 파워를 제공하고 뛰어난 연비 향상 기술과 함께 ESM(Energy Smart Management) 등 에너지 최적 제어기술을 적용, 11km/ℓ의 연비를 실현했다. VQ35 엔진은 최고출력이 기존 모델보다 대폭 향상된 258마력을 구현했으며, 33.7 kg·m의 최대토크를 제공해 동급 최고의 출력과 파워를 자랑한다. 최대 토크가 4,400rpm에서 구현돼 상용영역에서 경쟁차 대비 월등한 파워를 느낄 수 있으며 9.6km/ℓ의 연비를 기록한다.



올 뉴 SM7의 가격은 3,000만원대 ~ 3,900만원대으로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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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규 기자 sta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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