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0일(현지시각) 중국 쓰촨성 청두시 국제회의전람중심에서 중국 현지 전략형 신차 "K2"의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K2는 제품기획 단계부터 크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구매성향과 20~30대 젊은 고객들의 다양해진 눈높이에 맞춰 현지 전략형 모델로 설계됐다. 기아의 앞선 디자인 컨셉트를 계승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차명도 글로벌 K시리즈인 ‘K2’로 명명했고, 성능과 경제성 등 상품성 측면에서도 동급 차종을 뛰어넘는 고급 프리미엄 세단을 표방했다.
K2의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K5 고유의 진보적 이미지를 구현하는 가운데,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직선의 단순화"를 통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했다. 실내공간은 운전자 중심의 넓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살렸으며 ▲버튼시동&스마트 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가죽 클러스터 하우징, ▲고급화된 도어 트림 등 차별화된 고급 품목들을 적용했다. 최고출력 107마력, 최대토크 13.7kg·m, 연비 16.4km/ℓ의 최첨단 감마 1.4엔진과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 연비 15.6km/ℓ의 감마 1.6엔진을 탑재했으며, 동급 최장(2,570mm)의 휠베이스로 준중형급 수준의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K2 신차붐 조성을 위해 20~30대 목표 고객층을 대상으로 ▲인터넷 단편 드라마 시나리오 공모 ▲온라인 레이싱 게임 ▲광고 슬로건 공모 ▲고객 시승회 등 고객 참여 마케팅을 진행해 K2의 인지도를 제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 중국시장에 K2를 5만 대 가량 판매할 계획"이라며 "판매가 정상 궤도에 오르는 내년에는 10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의 중국 합작법인인 동풍열달기아는 올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8.2% 상승한 19만 대를 팔아 작년 말 13위에 머물던 업계 순위를 11위로 끌어올리는 등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