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마케팅앤컴퍼니는 도로의 실제 모습과 유사한 3D맵을 탑재한 "엔나비 큐브"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엔나비 큐브"는 MBC TPEG 교통정보에 기반한 빠른 경로탐색과 혼잡도로 우회탐색에 뛰어난 3D 내비게이션으로 도시의 랜드마크 건물을 실제와 동일하게 제작하는 등 주행도로를 실제와 유사하게 표현했다. 특히 운전자가 알아보기 쉽게 모든 한강다리의 디자인을 실제 다리 외관과 같게 묘사했고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및 버스전용차로 11개 노선을 실제와 유사하게 나타냈다. 또 아파트 브랜드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등 "리얼월드"를 목표로 제작, 기존의 2D(평면)맵에 비해 도로 및 건물의 세부 묘사가 훨씬 자세하다. 무료 맵 업데이트도 지원해 비용부담없이 언제나 최신 지도를 기반으로 정확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근 운전자들이 자주 찾는 다양한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1주일간 MBC에서 방영한 드라마, 맛집 프로그램의 음식점 및 여행지 정보를 업데이트해 안내하며 언론이 소개한 맛집을 모아 "엔나비 추천맛집" 메뉴로 알려준다. 또 네티즌 및 미식가들의 실제 평가를 기준으로 하는 "쿠켄네트(전국 레스토랑 정보)"를 무료 제공한다.
이 밖에 날씨, 유가, 사고 및 행사, 뉴스, 안전운전 도우미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된다.
제품가격은 8G 기본패키지 기준 32만9,000원이다.
트위터로 만나는 오토타임즈 : http://twitter.com/Autotimes_kr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