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올 상반기 약 196만 대 팔았다

입력 2011년07월28일 00시0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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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2011년 상반기 국내외 시장에서 약 196만 대를 팔며 비약적인 성장을 했다.

현대자동차는 28일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기업설명회를 갖고 2011년 상반기 경영실적이 ▲판매 195만8,218대 ▲매출액 38조3,249억원(자동차 32조8,975억원, 금융 및 기타 5조 4,274억 원) ▲영업이익 3조9,542억원 ▲경상이익 5조4,485억원 ▲당기순이익 4조1,841억원(비지배지분 포함)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2011년 상반기 판매대수는 195만8,218대로 전년 동기 176만4,253대 대비 11.0%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아반떼, 그랜저의 신차 효과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7.3% 증가한 34만3,896대를 기록했다. 해외시장에서는 국내생산 수출분 56만3,072대, 해외생산 판매분 105만1,250대를 합해 총 161만4,322대를 판매하여 전년 대비 11.8%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총 매출액은 제품믹스 개선 및 판매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한 38조 3,249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1.6% 증가한 3조9,542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률도10.3%로 전년 동기(9.4%) 대비 0.9%포인트 증가했다. 경상이익 및 순이익도 지분법 이익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0%, 41.3% 증가한 5조4,485억원 및 4조1,841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품질 경쟁력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질적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하반기에도 고유가·유럽발 재정 위기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질적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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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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